경쟁 치열한 PC방 창업, PC방 인수 후 생존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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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매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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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치열한 PC방 창업, PC방 인수 후 생존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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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er 부자 만드는 사람T… Date22-12-15 00:00 Hit7 Commen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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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 인수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다.

실제 PC방 사장님들이 있는 커뮤니티를 보면

내놓은 PC방 매물이 넘쳐나고 있다.


저렴하게 인수해서 이것저것 조금만 손보면

매출이 금방 올라올 것이라고 착각하고

돈을 아끼기 위해서 인수창업을 결정한다.


하지만 간과한 것이 있다.

비싼 돈을 들여서 창업해놓고 왜 폐업 가로 팔까?

조금만 손보면 매출이 오를 수 있는 매장을

헐값에 내놓은 이유는 뭘까?

한 번쯤 깊이 생각해 봐야 한다는 것이다.


매장이 정말 매력적이라면 아마 주변 분들이

눈독을 들여서 금방 팔릴 것이다.

그렇지 않았을 때 여기저기 매물을 올려놓는다.

그 말은 좋은 매물은 시장에 나올 기회가 없다.


맛있고 좋은 과일은 금방 팔려버리고

신 레몬만 쌓이는 시장을 레몬 시장이라고 한다.

즉,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매물들은 대부분

레몬 매물이라고 봐도 좋다는 뜻이다.


물론 아주 극소수의 고수들은 레몬들 중에서도

쓸만한 레몬을 알아보는 안목이 있을 수 있지만

경험이 없는 초보 사장님들은 절대 알아볼 수 없다.


겉으로는 괜찮아 보이지만 한입 베어 물었을 땐

이미 늦었다. 늘 강조하지만 창업 비용에 매몰돼서

본질을 놓치면 안 된다.


창업은 돈을 벌기 위해서 시작하는 것이고

투자비용은 내가 벌고자 하는 목표에 부합하게

투자를 해야 한다. 적은 비용으로 큰 수익을 바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욕심이다.


장사나 사업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처럼 페이스를 잘 유지하는 사람이 이긴다.

그만큼 많은 경험이 필요하고 단련되어 있어야 한다.

단기 이벤트 한두 번에 손님을 끌어올 수는 있어도

단골 고객을 만드는 일은 너무 어렵다.


PC방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

오픈하고 나면 공부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오픈하기 전에 많은 매장을 방문해 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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