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카페보다 입지가 뛰어나야 살아남는다! (보라매역 프랜차이즈 카페매매 현장)

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매매


프랜차이즈매매

경쟁카페보다 입지가 뛰어나야 살아남는다! (보라매역 프랜차이즈 카페매매 현장)

Page info

Writer 비즈맨_점포거래소 Date22-08-15 00:00 Hit41 Comment0

Body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카페 #카페창업 #창업 #점포매매

영상 속 자세한 매물내용이 궁금하시다면~
https://cafe.naver.com/intnews1/28367

비즈맨 양도양수 의뢰/창업상담/직거래 매물광고
http://pf.kakao.com/_CzYxhxb

안녕하세요.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프랜차이즈,상권,매물분석 등을 현장에서 읽어드리는 비즈맨 점포거래소 입니다.

이번에는 서울 내 중소형 알짜 오피스 상권인 보라매역 상권 프랜차이즈 카페 매물 현장에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소 생소한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생각보다 서울 내 쓸만한 오피스 상권이 많지 않은데요.
먼저 보라매역 상권은 전형적인 오피스 상권으로 동작세무서,농심,기타 회사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대형 오피스 상권은 아니지만 상권범주도 마찬가지로 넓지 않아 은근 항아리 상권의 성격도 띕니다.
상권의 변화도 크지 않은 지역이라 가게들의 변화도 적습니다.
창업하여 사업하기에 따라 실속있게 장사할 수 있는 상권 중 하나입니다.

이번 답사나온 현장 말고도 제가 예전에 창업을 도와드린 인근 식당도 몇 년 째 안정적인 고매출을 내며 사업 중이며 오히려 힘들어서 정리하고 싶다고 합니다.

보라매역 인근으로 상가 자체가 많지 않고 점포자리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상권 현장을 보시면 메가커피부터 해서 바나프레소 등 각종 카페들이 많이 입점해있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상권 내에 입점할만한 경쟁점포들이 이미 다 입점해있는 것이 차라리 안정적입니다.

이렇 듯 경쟁점이 많다보면 일차적으로 상권 내에서 점포의 입지가 매우 중요한데요.
현재 이 카페 같은 경우는 버스정류장가 있는 횡단보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역에서 농심으로 가는 유동인구의 주 동선상에 위치하고 있어서 상권 내에서 다른 매장들에 비해서 입지에서 상당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어서 유리합니다.

여담으로 특히 신규 매장개설을 하기 위해 점포개발을 할 때에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경쟁점포 대비 경쟁력 있는 입지나 규모의 점포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입지의 탁월함 등으로 다 년 간 평균 2천만원 중후반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같은 매출이라도 요즘 유행하는 저가커피 매장보다 재료비와 인건비가 훨씬 적게 지출이 되니 순수익이 훨씬 뛰어납니다.

이러한 오피스 상권은 기타 다른 상권들보다
비교적 유행을 덜 타는 장점이 있고 영업 및 사업이 비교적 오래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들 때문에 오피스 상권 카페창업을 선호하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커피숍 운영에서 아메리카노의 단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더치앤빈 커피가 퀄리티가 좋은 편인데 현재 이 매장에서는 2,500원에 아메리카노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 입장에서는 가성비 괜찮은 소비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3천원 이상이 좋지만 오피스 상권에서 하루에도 여러잔을 소비할 수도 있는 커피를 비싸게 판매하기는 어렵지요.

개인적으로 제가 이 상권의 직장인이라면 여타 저가커피를 마실 바엔 이 가격이면 여기에서 커피를 마실 것 같습니다.

카페 매물을 보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매장 내에 화장실의 여부인데요.
특히 여성 고객들 같은 경우 매장 내의 화장실 여부에 따라 가게를 선택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당연히 화장실의 위생상태도 매우 중요하겠지요. 카페 창업,인수 시 꼭 짚고 넘어가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보라매역 오피스 상권과 프랜차이즈 카페 매물 현장에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다음에 또 다른 현장에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186 / 1 page
BBS Search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manoinfo.com. All rights reserved.  각종문의 : help@ggemtv.com